내 눈엔 너만 보여! 연애 중 콩깍지가 벗겨지는 순간은?

내 눈엔 너만 보여!
연애 중 콩깍지가 벗겨지는 순간은?

 

연애 중에는 상대방이 무엇을 하든 다 사랑스러워 보이죠. 그래서 전에는 하지 않던 행동도 망설임 없이 하게 되는데요. 이런 걸 두고 ‘콩깍지가 씌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20~30대 미혼남녀 528명 (남성 242명, 여성 286명)을 대상으로 ‘연애 중 콩깍지 경험’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콩깍지가 오래 가길 바라는 연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이성의 OO에 콩깍지 씐다!

 

[사진출처 : pixabay]

 

연인의 외모나 몸매, 똑똑한 두뇌 등 반하게 만드는 여러 가지 요소들 중 헤어나올 수 없는 ‘콩깍지의 늪’으로 빠져들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은 ‘외모’(40.1%)로 인해 콩깍지의 늪에 가장 많이 빠져든다고 합니다. 이어 ‘성격’과 ‘예의/행동’이 각 25.2%의 선택을 받아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여성은 조금 다른 대답을 했습니다. 외모의 비중이 컸던 남성과 달리, 여성의 경우 ‘성격’(35.0%)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뒤이어 ‘예의/행동’(21.0%)이 2위에 올랐습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예의 있는 행동은 타인의 호감을 얻는 것 같습니다. 3위에는 ‘유머감각’(16.4%)이 올랐는데요, 유머감각을 4순위(6.2%)로 꼽은 남성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개그맨이 미녀와 결혼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는 아닐까요?

 

이런 내 모습, 나도 처음이야~

 

[사진출처 : pixabay]

 

그렇다면, 콩깍지가 씌었다는 것을 느낄 때는 언제일까요? 남성 전체 응답자 중 102명은 ‘그 사람을 위해서 희생을 감내하게 될 때’(42.1%) 콩깍지가 씐 것을 느낀다고 답변했습니다. 게으르기 짝이 없는 사람이 여자친구를 보기 위해 2시간이나 되는 거리를 매일 달려가거나, 잠돌이로 소문 난 사람이 통화하느라 밤을 지새우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 사람에게 쓰는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을 때’(21.5%), ‘그 사람 생각만해도 이유 없이 웃음이 날 때’(17.8%)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여성의 경우 ‘그 사람 생각만 해도 이유 없이 웃음이 날 때’(35.3%)라고 답변했는데요. 재미있는 일이 없는데도 입가에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다면, 그녀는 사랑에 빠진 것이 분명합니다! 그 밖에도 ‘그 사람을 위해 희생을 감내하게 될 때’(20.3%), ‘생리현상까지 귀엽게 느껴질 때’(16.4%)라는 대답이 뒤따랐습니다.

 

제발 이것만은 하지 말아요!

 

 
[사진출처 : pixabay]

 

다른 건 몰라도 사랑의 콩깍지는 오래 유지되는 것이 좋은데요~ 콩깍지를 오래 갖고 가기 위해서는 이성이 싫어하는 행동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콩깍지가 벗겨지게 하는 이성의 행동에 대해 묻자, 남성 2명 중 1명은 ‘거친 어휘를 사용할 때’(43.8%)를 꼽았습니다. 이어 ‘비도덕적인 행동을 할 때’(17.8%), ‘외모, 몸매 등 외관상 불만이 생길 때’(12.8%), ‘기본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10.7%)가 순위에 올랐네요.

 

여성은 남성이 2위로 꼽았던 ‘비도덕적인 행동을 할 때’(29.4%)를 가장 많이 선택했습니다. ‘계산적인 모습을 보일 때’(21.3%), ‘기본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15.7%), ‘생리현상을 남발할 때’(12.9%)에도 콩깍지가 벗겨진다고 답변했어요. 순위에 오른 행동들만 주의해도 사랑의 콩깍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죠?

 

 

 

당신의 연인이 변한 것 같아 불안하거나, 혹시나 사랑의 콩깍지가 벗겨지지 않을까 걱정되나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연애 중 생긴 사랑의 콩깍지가 벗겨지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랍니다. 콩깍지가 벗겨진 후, 서로의 꾸밈없는 모습까지 감싸 안으면 한층 더 깊어진 사랑을 나눌 수 있을지 모릅니다. 다소 지저분한 모습을 보게 되거나 몰랐던 술주정을 알게 되더라도, 그 또한 그 사람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포용하며 예쁜 사랑 이어가시길 바랄게요 :)

 

이상, 듀오 애피소드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