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드라마가 있나요? 드라마에 빠진 미혼남녀

인생드라마가 있나요?
드라마에 빠진 미혼남녀

 

 

저녁시간만 되면 초조해지는 분들이 있나요? 그 이유는 혹시 일주일 동안 기다렸던 드라마를 보기 위해서는 아닌가요? 누구나 한 번쯤 드라마 속 주인공과의 연애를 꿈꿔본 경험도 많을 텐데요. 미혼남녀 10명 중 8명이 드라마 속 주인공에게 푹 빠져본 적 있다고 합니다. 대체 우리가 이토록 드라마에 열광하는 이유가 뭘까요?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10월 10일부터 17일까지 미혼남녀 369명( 남성 156명, 여성 213명)을 대상으로 '미혼남녀와 드라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드라마에 빠진 미혼남녀, 듀오 애피소드와 함께 확인해볼까요?

 


당신이 드라마에 빠지는 이유는?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내 생애 최고의 데이트’]

 

드라마에는 남녀 주인공 외에도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많은 인물 가운데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 배역은 누구일까요? 설문조사 결과, 여성은 남자 주인공과 남자 조연 등 주로 남자배우(85.9%)의 매력에 빠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남성은 여자 주인공뿐만 아니라 남자 주인공, 여자 조연 등 다양한 배역의 매력에 빠진다고 합니다. 드라마 몰입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남성은 배우의 외모(29.5%), 여성은 배역의 성격(33.3%)를 선택했습니다. 배우에 몰입하느냐 드라마 캐릭터 설정에 끌리느냐의 차이가 아닐까요?

 


가장 매력적인 드라마 주인공은?


[사진출처: unsplash] 


최근 드라마의 인기가 대단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조정석, 공효진 주연의 드라마 ‘질투의 화신’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삼각관계 로맨스와 매력 있는 등장인물들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질투의 화신’ 속 이화신 기자, 조정석이 미혼남녀가 선택한 가장 매력적인 주인공 1위에 꼽혔고, 최근 종영한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이영 세자 역의 박보검, ‘쇼핑왕 루이’의 서인국을 매력적인 주인공으로 선택했습니다.

 

가장 매력적이라 느끼는 여자 주인공은 얼마 전 종영한 ‘혼술남녀’ 속 노그래, 박하선이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외에도 ‘공항 가는 길’의 김하늘, ‘쇼핑왕 루이’의 남지현도 높은 득표를 얻었답니다.

 


드라마가 끝나고 나면

 

[사진출처 : pixabay]

 

즐겨보던 드라마가 종영한 후 반응은 남녀가 상반되게 드러났습니다. 남성은 77.4%가 드라마에 연연하지 않는다’는 쿨한 반응을 보였는데요. 여성은 남성보다 드라마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좋아하던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를 계속 좋아하거나, 한동안 드라마 속 캐릭터에 푹 빠진다는 답변이 높았습니다.


 


뻔한 캐릭터와 구도가 대부분이었던 드라마가 최근 변화를 꾀하며 주 시청 층이었던 여성은 물론 남성까지 드라마의 무한한 매력 속으로 끌어들이고 있어요. 시청자의 기대를 넘어서는 흥미진진한 전개와 세심한 연출로 그 인기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죠. 여러분의 인생 드라마는 무엇인지, 오늘은 어떤 드라마를 ‘본방사수’ 하실 건지 들려주세요!

 

이상, 듀오 애피소드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