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의 힘' 전시회 속 '결혼해듀오'

지금 당장 떠오르는 광고 문구가 있나요? 어떤 카피인가요? 광고 문구는 브랜드를 알리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기발한 광고 카피가 전시되어 있는 <광고언어의 힘, 보는 순간 당신은 이미 사로잡혔다> 전시회에 듀오의 광고 문구가 소개되었어요. 듀오 애피소드와 함께 확인해보시죠 :)

 

 

 

 

우리가 하루동안 만나는 광고의 수는 약 3,000개 정도라고 해요. 마치 홍수처럼 쏟아지는 광고 속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강렬한 문구, 또는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 문구가 필요하죠. <광고언어의 힘, 보는 순간 당신은 이미 사로잡혔다> 전시회에서는 사람들의 기억에 콕! 박혀있는 광고문구들이 모여있었답니다.

 

 

 

 

<광고언어의 힘, 보는 순간 당신은 이미 사로잡혔다>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는 국립한글박물관으로 향했어요. 이 곳에서는 어떤 광고문구가 시선을 사로잡을까요?

 

 

 

 

전시장에 들어서자 한 번쯤은 본 것 같은 익숙한 광고 문구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애피소드의 시선을 사로잡은 광고 문구는 역시 ‘결혼해듀오’! 국내 유명 카피라이터들이 추천하는 카피로 뽑혀 당당하게 벽을 채우고 있었답니다. 다섯 글자 안에 브랜드를 쉽고 빠르게 알리면서도 유쾌한 라임까지 담아 재미까지 있는 카피라고 할 수 있죠. 실제로 이 문구를 통해 듀오를 기억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

 

 


 

듀오가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된 것도 ‘결혼해듀오’라는 카피의 힘이 큽니다. 아마도 이 카피로 인해 듀오라는 브랜드를 알게 된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국내 최고의 카피라이터로 불리는 정철 카피라이터 역시 자신이 뽑는 최고의 카피로 ‘결혼해듀오’를 선정했답니다.

 

 

 

 

전시장을 둘러보며 시대별로 변화하는 광고 문구의 흐름을 확인해보았어요. 시대상에 따라 광고 문구의 특징도 달라진다는 것이 광고는 시대를 반영하는 거울과도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듀오의 카피가 이 시대를 대표하는 광고가 되었으면 하는 것은 너무 큰 바람인가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광고 문구의 내용 못지 않게 글자 디자인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글자의 모양새만으로도 브랜드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래된 장수 브랜드의 경우 과거의 광고 서체와 현재의 광고 서체를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모눈종이 위에 직접 글자 디자인을 그려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가이드 라인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었답니다. 듀오 애피소드도 ‘맵시’라는 글자를 직접 그려보았어요~

 

 

 

익숙한 광고 카피를 소리 내어 한 글자씩 읽어 보니 새삼 언어가 가진 힘이 크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어요. 지금 이 순간, 여러분의 기억 속에 가장 강하게 남은 광고 문구는 무엇인가요? 설마... 결혼해듀오?

 

<광고언어의 힘>전시는 11월 27일까지 열린다고 해요. 광고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죠? 반가운 광고 문구들과 무릎을 탁 치게 되는 기발한 광고 문구들에 시선을 사로잡힐지도 몰라요.

 

이상, 듀오 애피소드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