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데이트코스] '여심공략' 이대 맛집 데이트, "애슐리 이대점"

[추천! 데이트코스] '여심공략' 이대 맛집 데이트, "애슐리 이대점"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1957)']


"그 누구도 당신만큼 사랑한 적이 없소."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는 여러 명대사가 나옵니다.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뜰거야", "솔직히 말하면, 내 알 바 아니오" 등 유명한 구절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저 구절을 참 좋아합니다. 애슐리(레슬리 하워드 분)에게 마음을 뺏겨버린 스칼렛(비비안 리 분)을 지극정성으로 사랑한 렛 버틀러(클락 게이블 분)의 대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칼렛의 마음은 애슐리를 향해있죠.


최후의 최후에는 스칼렛의 마음이 렛을 향하게 되지만 이미 그의 마음은 차갑게 식은 후 였습니다. 오랜 시간 자신의 곁을 멤돌던 남자가 눈에 들어오지 않을만큼 매력적이었던 남자 애슐리(Ashley), 오늘 이 시간에는 그의 이름을 딴 레스토랑을 찾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뷔페식 레스토랑 중 하나인 애슐리는 9가지 형태의 매장으로 전국에 총 170여개의 매장을 지니고 있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사람을 받고 있죠. 이 글을 읽고 있을 애피소드 독자 여러분들도 한 번 이상 이용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듀오 애피소드가 찾아간 애슐리는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고 있었던 뷔페의 이미지를 확 바꾸어주었던 '애슐리 이대점'입니다!





애슐리 이대점은 이화여대 정문의 맞은편 코즈니 건물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의류매장 TOP 10의 우측에 위치한 출입구를 통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번쩍번쩍한 조명을 보고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애슐리의 쿨화이트톤 이미지를 생각했었는데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감지했습니다.



카운터의 맞은 편에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애슐리' 라는 이름을 따온 원작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명장면들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반세기도 더 지난 영화지만 잠깐 대기하는 동안 빠르게 몰입해서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


매장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잠시 넋을 놓고 구경했습니다. 혹시 제가 알고 있던 애슐리와 전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보다도 여기가 레스토랑이 맞는지 착각할 정도였으니까요. 다른 애슐리 매장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먹으러 왔지만, 화려한 인테리어에 매료되어 매장 이곳 저곳을 구경하기 시작했습니다!





매장 입구에서부터 느꼈던 분위기가 매장 전체를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먹기위한 식당이 아닌 '식사'를 위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애슐리 매장과는 다르게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컨셉을 충실이 반영한 인테리어가 아닐까 합니다. 전체적으로 19~20세기 미국의 레트로풍의 디자인이 신선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과연 비주얼을 중요시하는 젊은 여성들이 많은 "여대 앞" 이라는 특징을 잘 살린 듯 하네요.




클라이맥스는 바로 이 쇼윈도우였습니다. 처음부터 시선을 강탈했던 이 초록색의 드레스는 바로 인기 미드 "섹스 앤 더 시티"에 등장하는 사라 제시카 파커가 입고 등장했던 그 드레스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여성들의 롤모델로 여겨졌던 그녀의 소품이 전시된 것과 주변의 다양한 인테리어를 보았을 때, 여심 공략에는 이만한 데이트 코스도 없을 것 같네요!


이제 구경은 충분히 했으니 본 목적인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슐리 이대점은 8가지 애슐리 타입중 '애슐리 W' 에 해당하며, 샐러드와 그릴바, 이태리 화덕피자 등을 포함한 총 80여가지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입맛을 가진 여러 사람들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을 만한 구성이었습니다. 주방은 오픈키친의 형태로 조리과정을 모두 공개하고 있어 위생에도 신경 쓴 모습입니다. 덕분에 조리중인 직원 분과 가끔 메뉴에 관한 질문을 주고 받을 때도 있죠^^


그럼 애슐리 이대점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메뉴는 파스타 종류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까르보나라와 토마토 파스타는 적절한 두께의 면에 소스가 잘 베어있어 먹기 좋았습니다.


두번째 메뉴는 애슐리의 대표 메뉴인 "까르보나라 떡볶이"입니다. 가운데 구멍이 뚫려있는 특이한 모양의 떡에 크림 소스가 듬뿍 담겨있는 이 메뉴는 예전부터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온 메뉴라고 합니다!



고소한 식감이 살아있는 게살 볶음밥도 애슐리에서는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그밖에도 많은 핫플레이트 메뉴와 그릴메뉴는 각자의 취향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구성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대망의 메인 메뉴 "스톤 빅 등심 스테이크"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고기를 익힐 수 있도록 뜨거운 불판 위에 제공되는데요, 시각과 후각은 물론 불판 위에서 익어가는 스테이크의 소리까지 즐길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애피타이져부터 메인메뉴, 그리고 디저트까지. 기분 좋은 만찬을 예쁜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타 뷔페식 레스토랑에 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기분이 들었죠.


[사진출처: 애슐리 공식 홍페이지(http://myashley.co.kr)]


'애슐리 W'의 가격표입니다. 눈을 즐겁게하는 인테리어와 넓은 실내공간, 그리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비용으로 생각하면 엄청 괜찮았던 것 같네요.


최근 애슐리 퀸즈가 압구정에 오픈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1달 전에 마감된 예약과 붐비는 사람들 때문에 종종 불편을 호소하는 후기도 올라오고 있는데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수 있는 애슐리 이대점에서 더욱 만족도가 높았답니다!


홍대에서 신촌, 그리고 이대를 잇는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스의 마무리는 애슐리 이대점에서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이상, 듀오 애피소드챠우였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 애슐리 이대점
도움말 Daum 지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추천 데이트코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⑦ 연남동 복고풍 해물포차 '시실리'/ 한우포차 '아리랑'  (0) 2015.03.17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⑥ 연남동 맛집의 대표 주자 '툭툭 누들 타이'  (0) 2015.03.10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⑤ 문화의 골목을 누비다!  (0) 2015.02.24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④ 홍차 전문점, '딜마 티룸' (Dilmah Tearoom)  (0) 2015.02.12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③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 '페인터스 머그'  (0) 2015.02.06
[추천! 데이트코스] '여심공략' 이대 맛집 데이트, "애슐리 이대점"  (0) 2015.02.03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② 퓨전 일식 레스토랑 '로랑'!  (0) 2015.01.27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① 요즘 가장 떠오르는 산책코스, '연희동 거리' 소개!  (0) 2015.01.22
[추천! 데이트코스] 이탈리아 국민화가 "모란디와의 대화", 모란디전을 가다!  (3) 2015.01.20
[추천! 데이트코스] 학동역 맛집, 낮에도 분위기 있는 점심을 즐길 수 있는 일식 전문점 '하코(はこ)'  (0) 2015.01.15
[추천! 데이트코스] 남부터미널 데이트코스 ② 컵케익 카페 '애니 초초(Annie Chocho)'  (0) 2015.01.0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