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남자다] #14 "짝사랑의 비참한 결말"


듀오 애피소드 기획 특집, 간택받지 못한 남자들의 하소연 칼럼 <나도 남자다>!

상위 1%의 '사랑받는 남자'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이 세상의 모든 평범남들에게 바칩니다!




#14 "짝사랑의 비참한 결말"


[사진출처: pixabay.com]


상에는 여러가지의 '사랑'이 있습니다.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것, 연인끼리 서로를 사랑하는 것, 전장의 전우애 등등... 형태는 없지만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사랑'은 인간이 누릴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이 아닐까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랑 중에서 정말 슬픈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사진출처: pixabay.com]


바로 "짝사랑"입니다. 원래 사랑이라고 한다면 응당 서로 주고받는 상호작용이 있어야하는데 이 짝사랑이라는 것은 그렇지를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지금 짝사랑을 하고 있죠.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다들 짝사랑을 해본 경험이 있을텐데요. 그 결말은 어땠나요?


[사진출처: 2runzzal.com]


그렇습니다. 당신의 짝사랑은 그렇게 아름다운 결말을 맺지 못했습니다. 대부분 끔찍한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을겁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동의하다시피 '결코 짝사랑은 하지 않겠노라' 라고 결심하더라도 어느샌가 새로운 짝사랑을 시작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용기내서 그녀에게 마음을 고백한다면 짝사랑을 끝낼 수도 있는데... 선듯 그런 용기를 내지는 못하나봅니다.


그렇다면 짝사랑이 가장 아픈 순간은 언제일까요? 오늘 이 시간에는 짝사랑할때 가슴이 아픈 순간들을 살펴보고 짝사랑 탈출욕구를 자극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짝사랑하면서 가장 힘들고 비참한 순간


1. 다른 남자와 있는 모습을 볼 때


남몰래 그녀를 향한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을 때, 그저 멀리서 바라만 봐도 행복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그녀가 다른 남자와 함께 있는 것을 목격하고 맙니다. 그 자식이 그녀의 남자친구인지 오빠인지 그냥 아는사람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당신의 남자친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미 온갖 상상을 시작하며, 분노와 좌절감에 빠지게 됩니다.


2. 좋은 친구라고 말할 때


평소에 당신을 좋은 친구라고 칭찬해주는 것은 언제 들어도 좋은 말입니다. 평소의 대인관계가 원만했다는 생각에 흐뭇하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세상에 단 한명, 그녀에게만은 듣고 싶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그녀가 당신에게 좋은친구라고 말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면 당신과는 친구 이상의 감정을 느끼지 않는다는 '선긋기'로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3. 연애 상담을 해 올 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향한 마음을 접을 수 없는 당신, 충격적인 소식을 듣습니다. 그녀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알게 되죠. 그리고 그녀는 눈치도 없는 건지 당신에게 연애상담을 합니다. 같은 남자가 봤을때 무엇을 좋아하느냐, 어떤 여자를 좋아하느냐 이것저것 물어보죠. 기분이 좋을리 없는 당신, 괜히 퉁명스럽게 대답을하거나 조언을 가장한 방해를 늘어놓습니다.


4. 여자 소개를 제안할 떄


그녀는 당신이 아직 연애를 하지 않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평소에 당신을 만날 때 마다 '너처럼 괜찮은 애가 왜 여자친구가 없을까..." 라는 말을하는 그녀. 차마 '너 때문에 안 하고 있는거야' 라고 반박하지 못하는 당신에게 그녀가 자신의 친구중에서 괜찮은 여자를 소개해주겠다며 핸드폰을 뒤지기 시작합니다. 당신이 소개받고 싶은 사람은 그녀의 친구가 아닌 바로 그녀인데 말이죠.


5. 하염없이 그녀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


어쩌면 가장 비참한 순간이 아닐까 합니다. 그녀와 자주 연락을 주고 받기는 하지만 연인사이처럼 의무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가끔 그녀가 보고 싶거나 그녀와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항상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떄문에, 그녀에게 연락을 보낸 후 답장이 오기만을 간절하게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가요? 

당신의 모습을 들킨 것처럼 맞아떨어지는 이야기 아닌가요? 그런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그녀를 향한 마음도 아니고 그녀를 유혹할 화려한 언변도 아닌 솔직하게 당신의 마음을 고백할 용기랍니다.


올 한해에는 꼭! 짝사랑은 그만두고 제대로 된 사랑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듀오 애피소드챠우였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