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남자다] #12 "관계중독에서 벗어나라"


듀오 애피소드 기획 특집, 간택받지 못한 남자들의 하소연 칼럼 <나도 남자다>!

상위 1%의 '사랑받는 남자'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이 세상의 모든 평범남들에게 바칩니다!




#12 "관계중독에서 벗어나라"


우리 주변에 이런 친구가 꼭 한 명 이상은 있습니다.


"외로워"

"나 여자 소개좀"

"야, 니 페북에 좋아요 누른 그 여자애 누구야?"


[사진출처: pixabay.com]


'예쁜' 여자 이야기라면 지옥의 불구덩이 속에서라도 기어나와 관심을 보이는 그 녀석. 안타깝게도 이 시대를 사는 우리들의 자화상이 아닐까 합니다. 정작 이렇게 여자를 '밝히는' 친구들이 더욱 연애와는 거리가 멀어지는 것 또한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가만히라도 있으면 알아서 소개시켜줬을텐데 옆에서 보채면 더욱 싫어지는 경험. 다들 있으니까요.


우리는 이런 친구들에게 '관계중독'이라는 진단을 내려줄 수 있습니다. 원래 '관계중독'이라는 용어는 심리학적 용어로, 혼자 떨어져 있는 상태를 매우 불안하게 여기며 누군가와 끊임없이 상호작용을 해야 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사진출처: pixabay.com]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하루에도 몇 번 씩 메신저의 예쁜 친구들을 구경하거나, 주변의 친구들에게 예쁜 여자를 소개시켜 줄 것을 요구하는 그의 행동 패턴은 넓은 의미에서의 관계중독이라고 판단해 봅니다. 윤리적 차원이나 대인 관계 문제가 아닌 심리학적 결핍에서 비롯되는 그의 조급증. 과연 어디서부터 시작된 걸까요?


[사진출처: 2runzzal.com]


이런 친구들의 경우, 대부분 사랑에 목말라있고 팔랑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애의 '을'이 될 확률이 매우 높죠. 다양한 연애 관련 이론을 섭렵하고 있지만 실전 경험이 부족할 뿐이라고 스스로를 위로하는 사람들입니다. 가만히 지켜보면 꽤 불쌍한 친구들입니다. 이런 친구들을 구제해 줄 방법, 어디 없나요?


[사진출처: 2runzzal.com]


가장 빠른 구제방법은 이들에게 하루라도 빨리 여자친구가 생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일이 어마어마하게 어렵다는 것 또한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결국 진정한 해결책은 스스로가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그 관계중독에서 벗어나는 일이죠. 잠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새삼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시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관계중독자들에게 하루정도는 '데이터 네트워크' 기능을 꺼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물론 많은 유혹과 시련이 찾아오겠지만, 정작 중요한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정 급한일이 있다면 전화가 걸려오지 않을까요? 


[사진출처: 2runzzal.com]


사실 관계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이라는 것이 이렇다할 매뉴얼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에게 좀 더 난해하게 다가오는 것입니다.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것도 자명한 사실이고요. 어찌보면 허탈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결국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여자'를 갈구하는 못난 남자들에게는 어느 정도의 시간을 선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신의 친구가 그런 부류라면 과감하게 말해주세요.


"그러니까 여자친구가 안생겨요"


이상, 듀오 애피소드챠우였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